혜택 비교후 가입
암에 걸렸을 때에도 치료행위로 인한 병원비는 보장받을 수 있지만, 진단비에 대한 특약은 보험사/상품별로 다를 수 있으니 추가하는 것도 검토해야 합니다.
사실 암이 발병하고 투병단계에 들어갔다면, 경제활동을 할 수 없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치료비에 대해 실비 보장만 해주는 실손보험만으로는 부족함을 느낍니다.
암보험의 경우 (여러 조건들이 있긴 하지만) 진단만 받아도 소위 '목돈' 을 보장받아 생계를 꾸릴 수 있으니 실손보험 실비 보장과 더불어 암보험도 가입을 고민해봐야 합니다.
갱신형 및 비갱신형의 차이에 대해서도 알아둬야 합니다.
[○갱신형 보험] : 갱신시점마다 보험료가 바뀌는 보험. 통상 갱신되면서 나이가 듦에 따라 보험료도 오름. 단, 초기 보험료가 상대적으로 저렴.
[○비갱신형 보험] : 만기까지 보험료의 변화없이 보장받을 수 있음. 단, 초기 보험료가 상대적으로 비쌈.
다만, 실손보험의 경우 보험사 및 상품을 막론하고 모두 '갱신형' 보험이란 것을 알아둬야 합니다.
즉, 실손보험 실비 보장을 받기위해 지속적인 갱신이 필요하고, 그게 아니라면 새로운 '세대' 의 보험으로 갈아타야 합니다.
현재 4세대까지 나와있는데, 세대가 거듭될 수록 보험료는 저렴해지는 경향이 있지만, 그만큼 보장 혜택도 줄어들고 있으니 본인의 경제상황, 그리고 향후 보험 운영 플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.